귀건강 정보

돌발성 난청 원이과 그 증상들

최고의선물은건강 2020. 7. 23. 16:38



돌발성 난청이란?



3개 이상 연속된 주파수에서 30dB 이상의 청력손실이 갑작스럽게 발생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한쪽귀에서 발생하고

30-5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연간 10만명중에 10명 정도 발생하고 있으니 유발율이 높은편에 속한 귀 질병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돌발성 난청의 경우 귀충만감(귀가 꽉찬 느낌)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에 따라 이명이나 현기증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원인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든데요 대부분이지만 바이러스감염 혹은 혈관장애와 외우막파열, 자가면역성질환, 청신경종양 그리고 급작스러운 소음노출 과로등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발성 난청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치료시기 입니다.


메니에르 질환 등 다른 질환과 비슷하게 생각할수 있어 미루다 보면 영구적인 난청이 생길수 있는데요. 돌발성난청 의심 증상이 발생한 즉시 1-2주내에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증상 회복에 있어 골든 타임 입니다. 





돌발성 난청 의심 증상



- 갑자기 한 쪽 귀의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

- 귀가 막힌 듯이 먹먹한 느낌이 든다

- 귀에 솜 뭉치가 꽉 들어찬 느낌이 든다

- 삐 하는 소리가 나는 이명이 생긴다 

- 평형 장애와 함께 어지럼증이 동반된다






돌발성 난청 말고도 귀에 일어나는 질환과 질병은 정말 많고 다양합니다. 

그리고 청력의 경우 한번 떨어지면 다시 좋아지기가 거의 불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귀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고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지금 귀뜸봉 '이봉'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병원이나 한의원에 갈 필요없이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봉은 말 그대로 귀에 뜸을 뜨는 봉인데요.

뜸의효능이 귀에 작용하고 귀를 통해 우리 몸 구석으로 보내주어 심신의밸런스 까지 잡아 주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불면증은 물론이고 무기력증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혹은 전문 상담사 분과 상담을 받아 보시고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